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8.12.20 17:19
(이미지제공=넥슨)
(이미지제공=넥슨)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넥슨은 온라인 1인칭 슈팅(FPS) 게임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풀체인지'의 첫 번째 시리즈 '사이즈 체인지'를 20일 업데이트했다.

사이즈 체인지는 맵 내 존재하는 5개의 점령지 중 1개의 점령지가 무작위로 열리고, 먼저 3개의 점령지를 점령하는 팀이 승리하는 새로운 모드다.

이용자는 게임 시작과 부활 시 대형과 중형, 소형 캐릭터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대형, 중형, 소형의 캐릭터는 순서대로 각각 고공에서 내려찍는 '강습', 분노 상태로 일정 시간 무반동 및 빠른 연사가 가능한 '레이지', 갈고리로 원하는 지점에 신속히 이동하는 '그래플링 훅' 등 고유 기술을 갖는다.  체력과 방어력, 이동 속도 등에서 차이가 난다.

점령에 성공한 사람은 '체인지 아이템'을 얻는다. 이 아이템을 사용하면 대형은 소형으로, 소형은 대형으로 캐릭터 사이즈를 변경할 수 있으며 중형은 대형이나 소형 중에서 무작위로 바뀐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년 1월 10일까지 사이즈 체인지 빙고 이벤트 1탄을 실시한다. 사이즈 체인지 플레이, 승리 등 일일 미션을 달성하면 빙고에 참여하는 티켓을 획득한다. 빙고를 모두 완성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TRG21(ISK) Chaos(영구제), Chaos Sword(영구제), Chaos Ball(영구제) 등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5000원을 증정한다.

또한,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21일부터 25일까지 매일 영구제 아이템을 획득하는 쇼타임 이벤트를 실시하고, 20일부터 캐릭터, 무기 등 각종 아이템을 할인 및 특별 판매한다.

한편, 네이버가 제공하는 브라우저 '웨일(Whale)'로 서든어택에 접속하면 박나래와 장도연 캐릭터 획득이 가능한 카운트를 각각 1개씩 지급하며, 100명을 추첨하여 넥슨캐시 1만 원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