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8.12.23 13:00
LG전자가 배우 박신혜와 공동으로 소방관들을 위해 지난 21일 방화복세탁기와 건조기를 기부했다고 23일 전했다. 이날 서울 강동소방서를 방문한 박신혜와 LG전자 박내원 한국HA마케팅담당(오른쪽), 강동만 강동소방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동만(왼쪽부터) 강동소방서장과 박신혜와 LG전자 박내원 한국HA마케팅담당이 방화복 세탁기와 건조기 기부식을 진행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LG전자>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LG전자와 배우 박신혜씨는 서울·광주 소방안전본부 소방관 근무를 돕기 위해 방화복세탁기와 건조기를 기부했다.

박신혜씨는 평소 소방관에게 감사 마음을 전하기 위해 방화복을 편리하게 세탁할 수 있는 LG전자 방화복세탁기 20대를 소방서에 기증했다.

LG전자도 방화복세탁기 1대에 14kg 건조기 1대씩 매칭해 총 20대를 기부하기로 했다.

지난해 6월 LG전자는 방화복세탁기가 부족해 소방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곧바로 제품 개발에 착수, 같은 해 12월 방화복세탁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정시험과 제품검사를 통과해 KFI인정을 획득했다.

박신혜씨는 “화재현장에서 애쓰시는 소방관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방화복세탁기를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내원 LG전자 한국HA마케팅담당은 “이번 공동 기부가 국민을 위해 애쓰는 소방관들의 노고를 조금이라도 덜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