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8.12.24 00:01
'스카이(SKY)캐슬' 김서형 이태란 (사진=JTBC)
'스카이(SKY)캐슬' 김서형 이태란 (사진=JTBC)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JTBC 금토드라마 'SKY 캐슬'(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의 배우 김서형이 이태란의 책 집필을 막기 위해 두 얼굴의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을 경악에 빠뜨렸다.
 

9회 방송에서 김주영(김서형)은 이수임(이태란)의 뒤를 캐고 있다. 그 때, 이수임의 교생시절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되고, 이수임의 책 집필을 막기 위해 이수임과 만날 약속을 잡는다.
 
이명주(김정난)의 묘 앞에서 만난 김주영과 이수임은 영재(송건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 시작한다. 수임은 영재일기를 봤다면서 부모에 대한 복수심을 부추긴 이유를 묻는다. 김주영은 이명주와 있던 일을 회상하며 “우리 영재가 절 미워해요! 지가 좋아하는 가을일 쫓아냈다고 절 미워한다고요!! 가을일 이용하든, 절 미워하는 맘을 이용하든, 어떻게 안 될까요?”라며 무릎까지 꿇은 채 절실하게 김주영에게 합격만 시켜달라고 말하자, “엄마에 대한 원망과 복수심을 자극하란 말씀이십니까? 괜찮으시겠어요?”라며 단호하게 말을 한다.
 
다시 현재로 돌아와서 김주영은 “제 탓입니다. 저 때문에… 다시는 연두 같은 불행을 만들지 않겠다고 다짐했는데!”라며 연두 이야기를 꺼내서 놀란 수임은 연두 이야기를 채 듣지 못하고 자리를 뜨는 모습이 그려졌다.
 
그 후, 다시 회상으로 가서 명주는 “우리 영재 합격만 시킬 수 있다면 제가 뭐든뭐든 다 할게요. 네?”라며 무릎 꿇고 간곡히 청하는 모습이었다. 김주영은 “무슨 일이 생겨도…다 감수하시겠단 뜻입니까? 다 감수하시겠단 뜻이냐구 물었습니다. 어머니”라며 한서진(염정아)한테 했던 그 멘트 그대로 명주에게 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이수임에게 거짓말을 하는 두 얼굴의 김주영의 모습이 그려져 시청자들을 경악케했다.
 
과연 김주영의 두 얼굴은 어떠한 의미이며, 어떤 목적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증을 유발시키고 있다.   
 
한편, 드라마 ‘스카이캐슬’은 매주 금,토 밤 11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