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8.12.24 00:01
'남자친구' 박보검·송혜교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 (사진=tvN 캡처)
'남자친구' 박보검·송혜교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 (사진=tvN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박보검 2위 송혜교 3위 현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1월 20일부터 2018년 12월 21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52,037,0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을 측정하였다. 지난10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225,061,324개와 비교하면 12.42% 증가했다. 
 
2018년 12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박보검, 송혜교, 현빈, 이설, 한고은, 유이, 김유정, 이민정, 조보아, 박신혜, 윤균상, 이종석, 유승호, 장나라, 이엘리야, 신하균, 이주영, 박세완, 신혜선, 최진혁, 신성록, 이유진,김영옥, 소이현, 정유미, 소유진, 장승조, 김건우, 김선아, 박훈 순이었다.
 
1위, 박보검 브랜드는 참여지수 3,106,675 미디어지수 4,437,048 소통지수 4,766,400 커뮤니티지수 2,526,9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37,092로 분석되었다.
 
2위, 송혜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3,256,097 미디어지수 3,806,712 소통지수 4,032,864 커뮤니티지수 2,239,2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34,953로 분석되었다. 
 
3위, 현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9,236 미디어지수 2,713,620 소통지수 2,225,088 커뮤니티지수 1,312,2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10,227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2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남자친구'로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박보검과 송혜교 브랜드가 1위, 2위로 분석되었다. 박보검 브랜드는 무르익은 감정 연기로 멜로 감성을 여심들에게 직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225,061,324개와 비교하면 12.4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6.37% 상승, 브랜드 이슈 16.97% 상승, 브랜드 소통7.86% 상승, 브랜드 확산 11.47% 하락했다"고 덧붙였다. 
 
또 "2018년 12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배우 박보검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젊다, 사랑하다, 아름답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남자친구, 송혜교, 썸 '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5.33%로 분석되었다"라고 전했다.

'남자친구' 박보검·송혜교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 (사진=tvN 캡처)
'남자친구' 박보검·송혜교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 (사진=tvN 캡처)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