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8.12.25 12:49
신규 캐릭터 '검귀(좌)'와 '인챈트리스(우)'. (이미지제공=넥슨)
신규 캐릭터 '검귀(왼쪽)'와 '인챈트리스(오른쪽)'. (이미지제공=넥슨)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13년째 인기를 이어가는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겨울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이 공개됐다.

넥슨은 2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8 던파 페스티벌'을 열고 던파의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현장에는 강정호 디렉터와 넥슨 관계자, 4500여 명의 이용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남귀검사와 여마법사의 다섯 번째 캐릭터 추가, 프레이-이시스 레이드, 성장 가속 모드, 파밍 구조 개편, 신규 던전 '오퍼레이션 호프' 오픈 등이 이뤄진다.

◆남귀검사, 여마법사 다섯 번째 전직 캐릭터 '검귀'와 '인챈트리스' 추가

'검귀'는 폭주한 남귀검사가 강한 한을 품은 귀신(원귀)와 합쳐지면서 하나의 몸에 두 개의 혼이 공존하는 캐릭터다.

본래의 검귀와 원귀가 동시에 공격을 가하므로 조작에 따라 공격 범위가 늘어나고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여마법사의 신규 전직 '인챈트리스'는 인형술과 저주를 사용하는 캐릭터로, 아군 캐릭터에 강화 효과를 제공하는 '버퍼'를 담당한다. 정의로움 대신 소유욕과 집착을 바탕으로 저주를 통해 아군의 힘을 강제로 끌어올리는 것이 특징이다.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를 특정하여 강화할 수 있어 이전보다 전략적으로 파티를 구성할 수 있다.

'프레이-이시스 레이드' 설정화. (이미지제공=넥슨)
'프레이-이시스 레이드' 설정화. (이미지제공=넥슨)

◆12인 구성 '프레이-이시스 레이드'와 장비 7부위 업그레이드

'프레이-이시스 레이드'는 최대 12명이 한 팀을 구성해 참여하는 콘텐츠다. 보스를 물리치면 이전 레이드에서 불가능했던 무기와 액세서리, 특수장비 등 총 7부위 장비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진다.

'프레이-이시스'는 던파 서비스 초창기부터 설정으로 존재했던 캐릭터로, 거대한 마력을 사용해 하늘을 지배하는 제3사도다. 마계에서 천천히 회복 중인 프레이와 달리 이시스는 알 속에서 빠르게 힘을 되찾고 있다. 이시스가 부화하지 못하도록 프레이 추종자의 부탁을 받은 모험가들이 공격에 나선다.

지난 여름 열린 최상위 던전 '테이베르스'에서 등장한 '스레니콘'은 하늘을 날아 이용자가 마계 마천루 최상층에 도달하도록 돕는다. 이용자는 적의 공격으로부터 스레니콘을 지키면서 전략적 방어선을 공략하고 최상층에 있는 이시스를 처치해야 한다.

프레이-이시스 등장과 함께 이용자가 빠르고 효율적으로 최고 레벨에 달성하도록 '성장 가속 모드'가 추가된다. 지역별 던전을 압축해 최소한의 연출로 전투에 집중하도록 던전을 재구성함으로써 빠르게 플레이할 수 있다.

◆파밍 구조 개편, '오퍼레이션 호프' 오픈

아이템 파밍 구조도 개편됐다. 상위 콘텐츠에 빠르게 진입하도록 할렘 지역의 레전더리 장비와 에픽 장비를 수집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했다. 할렘 지역의 액세서리와 특수 장비의 성능도 개선될 예정이다.

지옥파티 던전 '천공의 균열' 역시 낮은 효과의 아이템을 줄이고 '테이베르스 에픽 아이템' 획득률을 상향 조정한다. 신규 모드 '천체의 균열'에서는 테이베르스 에픽 아이템을 보다 수월하게 획득할 수 있다.

성승헌(좌) 캐스터와 강정호(우) 던전앤파이터 디렉터가 신규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박준영기자)
진행을 맡은 성승헌(왼쪽) 캐스터와 강정호 던전앤파이터 디렉터가 신규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박준영기자)

'오퍼레이션 호프'는 지난 여름 추가된 할렘 지역과 할렘을 지배하는 '카쉬파' 조직, 생명과 에너지의 원천으로 등장한 '어비스'를 콘셉트로 한 신규 던전이다.

기존보다 액션성을 강화한 진행형격투(벨트스크롤) 던전으로, 이용자는 카쉬파에 맞서 할렘 지역 주민을 구출하는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입장 후 갈림길 선택에 따라 다양한 콘셉트의 지역과 보스를 만나며, 모든 캐릭터의 스위치 장비를 상향 평준화 해주는 신규 스위칭 장비 '심연의 편린'의 획득이 가능하다.

성장 가속 모드와 파밍 구조 개편, 오퍼레이션 호프는 오는 27일에, 검귀와 인챈트리스는 내년 1월 24일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프레이-이시스 레이드의 업데이트 일정은 추후 공개된다.

강정호 디렉터는 "이번 업데이트가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서 재미있는 콘텐츠를 이용자분들께 소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