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허운연 기자
  • 입력 2018.12.26 10:31
(사진=병무청)
(사진=병무청)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병무청은 2019년 1월 3일 오전 10시부터 2019년도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을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접수받는다고 26일 밝혔다.

내년도 병역판정검사 대상은 만 19세가 되는 2000년생과 병역판정검사를 연기 중인 사람 등이다.

병역의무자는 병역법 제11조에 따라 만 19세가 되는 해에 주소지 지방병무청장에서 병역판정검사를 받아야 한다. 다만 병역의무자가 학업 또는 직장생활 관계로 주소지와 다른 곳에 거주하는 경우 본인선택을 신청하면 학교, 학원, 직장 소재지에서 병역판정검사를 받을 수 있다.

한편,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병무청 홈페이지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화면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본인선택은 선착순 마감된다.

또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은 본인 명의 휴대폰, 공인인증서, 디지털원패스로 본인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 등을 발급 받을 수 없는 경우 가까운 지방병무청 민원실을 방문해 주민등록증 등 공적신분증 제시한 뒤 신청할 수도 있다.

병무청 관계자는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를 선택하지 않은 사람은 주소지 지방병무청장이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를 직권으로 지정한다”며 “본인이 사전에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를 선택해 원하는 시기에 병역판정검사를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