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경보 기자
  • 입력 2018.12.26 11:54
LG디스플레이 직원들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인 '올레드 스페이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직원들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인 '올레드 스페이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디스플레이)

[뉴스웍스=박경보 기자] LG디스플레이는 국내 최초로 소비자들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와 관련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OLED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올레드 스페이스(OLED SPACE)’를 개설했다고 26일 밝혔다. 프리미엄TV의 대세가 되고 있는 OLED의 우수성을 널리 전파하고 소비자와 쌍방향 소통을 하기 위해서다.

올레드 스페이스는 OLED가 실생활에 주는 가치를 이미지와 영상으로 체험하는 코너(OLED Think), OLED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코너(OLED Talk)와 OLED 기술 원리 정보를 제공하는 코너(What is OLED) 등 3가지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

또 북미의 유명 테크 유튜브 채널인 라이너스 테크 팁(Linus Tech Tips)의 투명 OLED를 활용한 영상과 인테리어 디자이너 양태오의 OLED 콘텐츠 등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해 온라인 OLED 정보의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LG디스플레이는 올레드 스페이스를 통해 OLED TV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정한 라이프 디스플레이로써의 OLED의 가치를 제공해 소비자들이 좋은 TV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방침이다.

LG디스플레이는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OLED 전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축적해 나가고 지니어스(Genius) 멤버십 제도를 도입해 우수 활동자에게는 국내외 OLED와 관련된 장소 방문, 파워 유튜버와의 만남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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