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1.08 10:56
지만원 관련 하태경 의원의 글이 눈길을 끈다. (사진=YTN 캡처)
지만원 관련 하태경 의원의 글이 눈길을 끈다. (사진=YTN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이 "자유한국당은 5.18 북한 특수부대 개입을 주장하는 지만원씨에 대해서 분명하게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8일 하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만원씨는 노벨상 줘야할 정도로 굉장히 창의적인 사람이다. 일종의 얼굴인식기법이라는 걸 써가지고 당시 광주에 내려왔던 북한군 특수부대가 누구인지 최초로 밝힌 사람인데 문제는 밝힌 사람들이 거의 모두 다 황당무계하다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당시에 10대, 초등학생이었던 탈북자들까지도 특수부대원이었다고 정말 우스운 주장을 하고 있다. 제가 아는 탈북자들, 강철환, 장진성, 박상학 북한인권운동 하시는 분들인데 이 분들은 80년 당시에 10대 초반이었다. 그런데 지만원씨는 이분들이 광주에 특수부대로 잠입했다고 주장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뿐만이 아니다. 지만원씨가 한국에 있는 탈북자 수십명이 광주 특수부대로 잠입했다고 주장해서 탈북자들이 집단적으로 지씨에 대해서 명예훼손을 걸어놓고 있다. 탈북자 공적 1호가 바로 지만원씨다"고 전했다.

특히 "황당무계한 증언을 하는 지만원씨에 대해서 아직까지도 5.18진상조사위원으로서의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는 한국당은 도대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궁금하다"라며 "한국당은 5.18광주항쟁에 대해서 북한군 특수부대 개입 여부에 대한 입장을 조속히 밝히고 지만원씨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