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경보 기자
  • 입력 2019.01.08 13:09
이종락 목사 (사진제공=LG)
이종락 목사 (사진제공=LG)

[뉴스웍스=박경보 기자] LG복지재단은 '베이비박스'를 10년째 운영해 버려지는 아기의 생명을 보호해 온 이종락 목사(65)와 화재현장에서 방범창을 뜯고 이웃을 구한 장원갑(53)씨에게 'LG 의인상'을 수여한다고 8일 밝혔다.

LG는 그동안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들에게 수여하던 LG 의인상의 시상 범위를 올해부터는 우리 사회와 이웃을 위한 선행과 봉사로 귀감이 된 시민들로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에 의인상을 수상하는 이종락 목사는 지난 2009년 서울시 관악구 주사랑 공동체 교회에 국내에서는 처음 베이비박스를 설치한 이래 현재까지 1519명의 아기를 보호했다.

이 목사는 베이비박스에 아기를 두고 가는 보호자를 설득해 아기를 다시 데려가도록 하기도 하고, 이들 보호자에게는 자립할 수 있도록 생활비와 육아용품을 지원하기도 했다.

부산광역시 동구에 사는 장원갑씨는 지난 1일 오후 9시경 산책을 하다 주변에서 불길과 연기가 치솟는 광경을 목격하고 현장에 달려가 창문을 깬 뒤 화상을 입고 움직이지 못하던 노인을 집 밖으로 끌어냈다. 이어 옆집에도 화재 사실을 알려 노부부를 대피시키기도 했다.

장 씨는 허리와 다리를 다쳐 병원 치료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도 망설임 없이 구조에 나섰다.

LG복지재단 관계자는 "버려지는 아이들을 위해 10년동안 한결같이 헌신해 온 이종락 목사와 얼굴도 모르는 이웃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 한 장원갑씨의 이웃사랑 정신이 우리 사회에 많이 퍼져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차원에서 의인상을 수여키로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