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허운연 기자
  • 입력 2019.01.14 14:10
연말정산 증빙서류 발급지원 페이지 (자료=행정안전부)
연말정산 증빙서류 발급지원 페이지 (자료=행정안전부)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행정안전부는 국민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연말정산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정부24’(www.gov.kr)에서 발급받을 수 있도록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연말정산 간소화 화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페이지에서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주민등록표등본, 재학증명서, 장애인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등 5종의 증빙서류를 바로 신청·발급받을 수 있다.

또 연말정산 시 자주 이용하는 개별(공동)주택가격확인서, 교육비납입증명서 2종은 기존 ‘정부24’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주민센터에서 발급 시에는 민원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나 ‘정부24’에서는 무료로 발급할 수 있다.

한편, 특정시간에 접속자가 많아 홈페이지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민원24(www.minwon.go.kr)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다.

정선용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정부24는 국민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입학 등 이용이 많은 시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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