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남상훈 기자
  • 입력 2019.01.15 16:28
한국거래소 증권투자 정보포털 '스마일'(SMILE) 홈페이지. (이미지제공=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 증권투자 정보포털 '스마일'(SMILE) 홈페이지. (이미지제공=한국거래소)

[뉴스웍스=남상훈 기자] 한국거래소(KRX)가 다양한 투자 관련 분석 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한국거래소는 개인 투자자들이 고급투자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증권투자 정보포털 사이트 '스마일(http://smile.krx.co.kr)’을 통해 투자분석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16일부터 시작되는 이 서비스는 기존 시장 데이터를 가공하거나 시장 데이터와 재무 데이터 등을 결합한 정보로 구성된다.

KRX는 지금까지 해외 거래소에 비해 분석 정보 제공 측면이 미흡했다는 점을 감안, 독일거래소나 나스닥처럼 광범위한 호가 데이터 등을 활용해 가공분석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투자분석정보는 거래정보, 기업분석 정보, 기타 참고정보의 3개 카테고리로 구성되며 총 20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거래정보는 상장종목의 거래정보를 활용해 종목간 가격유사도 및 거래량 가중평균가격 추이 등을 분석해 제시한다.

기업분석정보는 상장기업의 재무정보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석 툴을 활용해 기업가치 판단에 참고할 수 있는 주요 재무지표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참고정보는 기업의 주요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그래픽 자료 등 다양한 투자 참고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주요 포털에서 '스마일' 또는 'krx스마일'을 검색하거나 컴퓨터 또는 휴대폰의 인터넷 주소창에 스마일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해 접속할 수 있다.

스마일 홈페이지의 상단 전체 메뉴 또는 하단 카드 메뉴창에서 '투자분석정보' 클릭후 원하는 분석정보를 검색하면 된다.

거래소는 투자분석정보 서비스를 통해 정보 접근성이 낮은 일반투자자에 대한 정보 제공을 확대하고 기관투자자 등 전문투자자와의 정보격차 해소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