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19.01.16 18:47

野 손혜원에 일제히 '십자포화'
'궁색한 변명 처연', '권력형 비리', '손혜원 게이트' 논평
손혜원 "악성 프레임이다"

전남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건물들을 투기를 위해 매입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 (사진출처= KBS 뉴스 캡처)
전남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건물들을 투기를 위해 매입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 (사진출처= KBS 뉴스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전남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건물들을 투기를 위해 매입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야당은 논평을 통해 일제히 손 의원을 향해 십자포화를 쏟아부었다.

자유한국당의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16일 논평에서 "목포 구도심을 살려보려 건물 샀다는 손혜원 의원,  공감보다는 분노만 야기하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전남 목포에 약 1년 5개월 전부터 가족과 측근 등의 명의로 특정구역 내 건물 9채를 사들였고, 이 일대가 문화재로 지정되면서 건물 값이 폭등했다는 의혹이 있다고 한다"며 "손혜원 의원은 목포 구도심을 살려보려 한 것이지 투기는 결코 아니라며 전면 반박했지만, 전혀 설득력이 없어 보인다"고 일갈했다.

아울러 "손혜원 의원이 사전 정보를 누구보다 잘 알 수 있는 국회 문체위 소속 여당 간사라는 점, 문화재 지정되기를 전후해 무려 9채나 되는 건물을 집중적으로 매입했다는 점. 20대 조카에게 억 단위에 이르는 돈까지 전달해 매입한 점 등 여러 정황을 종합해 볼때 관련 의혹제기는 충분히 일리가 있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투기는 커녕 사재를 털어 친인척이라도 끌어들여 목포 구도심을 살려보려 했다는 손혜원 의원의 궁색한 변명이 처연하기까지 하다"고 덧붙였다.

같은 날, 바른미래당은 적나라한 표현까지 동원해 손 의원 비판에 나섰다. 바른미래당의 김정화 대변인은 논평에서 "손혜원 의원의 마음속에 있는 것은 도심(都心)인가, 도심(盜心)인가?"라며 "손 의원의 부동산 매입은 권력자가 재산을 불리는 전형적인 행태"라고 꼬집었다. 이어 "손혜원 의원은 문화재 지정과 관련한 정보를 누구보다 빨리 알 수 있고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국회 문체위 여당간사"라며 "이권 개입이 가능한 위치에 있는 공직자는 오히려 누가 사라고 권유해도 뿌리쳐야 했었다. 이쯤 되면 '국민기만'이 일상이 된 사람"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또한 "투기는커녕 사재를 털어 친인척이라도 끌어들여서 목포 구도심을 살려보려고 했다고 반박했는가"라며 "아홉 채의 집을 사서 구도심(9都心)인가, 갈수록 태산, 변명도 태산"이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손혜원 의원의 남다른 도심(盜心)사랑"이라며 "투자 유치를 어떻게 할지, 정책과 시스템을 어떻게 바꿀지 생각해야지 주변인을 통해 사재기를 하는 게 말이 되는 것인지 묻고 싶다"고 메스를 가했다. 마지막으로 "진정 문화재를 사랑하는 마음이었냐"며 "이번 기회에 전 재산 기부해라. 그 마음, 믿어주겠다"라고 말을 맺었다.
 
민주평화당도 손 의원 비판에 가세했다. 문정선 대변인은 논평에서 "단순한 부동산 투기의혹이 아니라 권력형 비리, 손혜원 게이트"라고 규정했다. 이어 "손혜원 의원은 영부인의 친구이자 친문의 상징과도 같은 여당 실세"라며 "단순한 부동산 투기의혹이 아니라 썩은 권력의 냄새가 진동하는 권력형 비리, 손혜원 게이트란 오명을 피할 수 없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일갈했다. 아울러 "손혜원 의원 역시 목숨을 건다는 협박에 앞서 국회의원직 사퇴가 먼저"라며 "그것이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하겠다던 손혜원 의원이 취해야할 최소한의 도리"라고 힐난했다.
 
앞서 이날 오전 손 의원은 본지와의 통화에서 가칭 '목포 사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묻자 "저를 공격하는 어느 한 부분에 있는 사람들이 아닐까요"라고 말했다.

'공당의 논평으로 나온 것인데 총 9채의 건물로 적시된 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보느냐'는 물음에는 "그게 아주 악성 프레임"이라며 "오늘 보도자료를 통해 제 입장을 정리해서 담아내 발표하겠다"고 말을 아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