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19.01.18 11:30
(사진제공=신한은행)
(사진제공=신한은행)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신한은행은 모바일 앱 쏠(SOL)에서 챗봇 ‘쏠메이트 오로라’와의 상담을 진행하고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쏠메이트 오로라와 자유로운 내용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후기를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21일부터 2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응모 횟수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다. 당첨 시 아이폰 XR과 스타벅스 커피쿠폰이 제공된다.

쏠메이트 오로라는 기존 단순 상담 챗봇 서비스를 넘어 고객 개인의 성향 및 특성을 반영해 응답하는 AI 금융파트너다. 고객 성향 및 행동 분석을 기반으로 첫인사부터 상세 설명 및 상품 제안, 상담 마무리에 이르기까지 개인 맞춤형 응답을 제공한다.

현재 쏠메이트 오로라는 쏠뿐 아니라 삼성전자 메세징서비스 RCS 챗봇에서도 만날 수 있다. 신한은행은 디지털 고객 감성을 접목해 봇(Bot)의 인격을 입힌 쏠메이트 오로라를 지난해 12월 런칭했으며, 자체 머신러닝 챗봇 엔진을 기반으로 고객분석 시스템을 구축해 시장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