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신임 기획조정실장에 김장호 행안부 고위공무원 임명
경북도 신임 기획조정실장에 김장호 행안부 고위공무원 임명
  • 문봉현 기자
  • 승인 2019.01.20 09: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경상북도는 신임 기획조정실장에 김장호(사진) 행정안전부 일반직고위공무원을 21일자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김 실장은 지방고시 1회 출신으로 1996년 공직에 입문해 경북도에서 기획담당, 투자유치과장, 새경북기획단장, 울진부군수, 미래전략기획단장 등을 역임했다. 2011년 행정안전부로 전출해 복무담당관, 재정정책과장, 교부세과장 등 요직을 두루 거친 뒤 2016년 부이사관으로 승진 후 대통령비서실 정무수석비서관실 행정자치비서관을 거쳐 2018년 일반직고위공무원으로 승진해 국토교통부 혁신도시발전추진단 지원국장을 역임했다.

김 실장은 공직생활의 대부분을 경북에서 봉직해 지역현안에 밝은 지방행정의 전문가로 풍부한 중앙부처 경험과 인적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지역의 신성장 동력 창출과 대구·경북 상생협력, 대구공항 통합이전 등 주요현안사업 추진을 비롯해 일자리 창출과 저출생 극복 등 ‘새바람 행복경북’실현을 위한 도정 역점시책 추진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 실장은 경북 구미가 고향으로 경북대사대부고와 경북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동 행정대학원에서 지방행정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탁월한 업무추진력 외에도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함께 합리적이고 친화력이 뛰어난 관리자로 평가받고 있다.

경북도 기획조정실장은 대통령이 임용권을 갖고 있는 일반직 고위공무원으로 행정안전부 및 인사혁신처 협의를 통해 고위공무원단 심사 절차를 거쳐 임명됐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newsworks.co.kr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 많은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