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9.01.21 15:52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지난 15일 국내에 정식 론칭한 모바일 궁중 MMORPG ‘궁정계’가 구글 피처드에 선정됐다.

대부분 남성 유저들을 타겟으로 하는 RPG 게임이 상위권에 안착하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여성 유저들을 위한 모바일 게임이 마켓 인기순위 10위권에 진입하며 순위권에 드는 경우는 이례적인 일로 평가받고 있다.

궁정계의 국내 배급을 맡고 있는 위시인터랙티브(WISH INTERACTIVE THCHNOLOGY LIMITED) 관계자는 “탄탄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고대 궁중 생활을 실감나게 재현하려고 했다”며 “드라마처럼 수많은 서사가 펼쳐진다는 점이 인기 요인이 된 것 같다”고 밝혔다.

궁정계의 제작사와 배급사인 프랜드 타임스와 위시 인터렉티브는 지난 몇 년간 매니아 게임으로 치우쳐졌던 여성향 게임에 집중해오며, 대중적인 장르가 되도록 수면 위로 끌어올렸다. 다수의 게임을 제작한 노하우로,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강화해 출시한 게임이 궁정계다.

또 배우 유인영을 홍보모델로 기용,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유인영은 위엄있고 기품 넘치는 황후를 연기하며 <궁정계>의 인기에 박차를 가했다. 탄탄한 시나리오에 유인영의 명품 연기력을 더하여 좋은 결과를 이끌어냈다.

위시 인터랙티브 관계자는 "많은 사랑을 받게 된 것에 감사하다"며 "유저들이 지속적으로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콘텐츠 개발과 업데이트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현재 공식 카페에서는 론칭과 유저들의 큰 관심에 감사하는 의미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