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1.22 10:38
성윤모(왼쪽부터)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유영민(왼쪽 3번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홍종학(왼쪽 4번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2일 오후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를 방문해 하현회(왼쪽 2번째) LG유플러스 부회장으로부터 스마트드론에 대해 설명 듣고 있다. <사진제공=과기정통부>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함께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LG 마곡 사이언스파크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단말, 산업, 서비스 시연 등 5세대(5G)이동통신 상용화 준비현황을 살펴보고 중소기업과 협력업체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취지에서 이뤄졌다.

유영민 장관은 "5G 시대에는 통신장비를 중심으로 다양한 기기들이 연결되고 이를 통해 콘텐츠·서비스가 구현되기 때문에 자동차, 제조, 운송 등 다양한 산업부문에서 통신장비에 대한 종속성이 더욱 심화될 것"이라며 "스마트폰은 물론 가전제품, 착용형 기기,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디바이스 기업과 함께 콘텐츠·서비스 분야에서 역량 있는 중소·벤처기업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유 장관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협력업체들이 함께 성장·발전하는 상생협력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과기정통부는 산업부, 중기부 등 관계부처가 합심해 성공적인 세계 최초 5G 상용화는 물론 진정한 5G 강국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정부의 의지를 보여주는 의미를 갖는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