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01.22 15:46

교육현장 경험 가진 전문감사단 출범

경북교육청 전문감사단 위촉식 및 연수회를 개최했다.  (사진=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전문감사단 위촉식 및 연수회를 개최했다. (사진=경북교육청)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은 22일 구미 금오산 호텔에서 경북교육청 전문감사단 위촉식 및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문감사단 60명에 대한 위촉식과 함께 전문감사단의 역할과 운영방안, 기관별 감사표준안과 점검사항 등 실무에 대한 연수로 진행됐다.

임종식 교육감 취임 후 약 6개월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출범하는 경북교육청 전문감사단은 사후 적발 위주의 감사에서 벗어나 사전 예방 및 컨설팅 감사를 실시하기 위해 교육현장의 경험이 풍부한 전직 교육행정 전문가 60명으로 구성된 조직이다.

전문감사단이 참여하는 상시·컨설팅 예방감사 대상 학교는 회계분야 업무에 대한 지도가 요구되는 사립유치원, 종합감사를 면제받는 소규모 공립 초․중학교, 종합감사 후 추수지도가 필요한 사립고등학교 등이다.

전문감사단은 상시·컨설팅 예방감사에 참여해 교육청의 감사활동을 지원한다. 아울러 사립유치원, 소규모 공립 초․중학교, 사립학교의 취약분야 분석을 통해 맞춤형 컨설팅 활동을 실시하며, 시․군지역의 다양한 현안사항을 청취하여 민원 발생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전문감사단이 그간의 교육행정에 관한 지식과 경험을 최대한 발휘하여 학교와 교육청 간의 소통 창구 역할과 함께 수감기관의 업무역량 강화와 경북교육 청렴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