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원수 기자
  • 입력 2019.01.23 11:08

[뉴스웍스=장원수 기자] 설명절을 맞이하여 부모님을 위한 설선물을 준비하기 위해 다양한 건강제품을 찾아보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한 해에 몇 번 안되는 명절에 빈손보다는 명절선물을 들고 부모님을 찾아뵙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때마다 선물 종류는 고민하게 된다.

부모님들은 나이가 드실수록 체력이 떨어지면서 신체기능도 저하되기 때문에 더 많은 영양분을 섭취해야한다. 다양한 영양분 중에서도 꾸준히 섭취하면 좋은 성분으로는 오메가3를 꼽는다. 오메가3는 남녀노소가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필수지방산 중 하나로 혈중 중성지질 및 혈행개선,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렇게 다양한 오메가3효능으로 인해 설날선물에도 늘 빠지지 않는 제품 중 하나다.

오메가3 고르는 법으로는 혈행개선 및 혈액순환 관리를 위해 DHA와 함께 EPA가 들어간 것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DHA와 EPA는 오메가3 효과로 체내에 손상된 세포막들의 재생과 구성에 도움이 된다. EPA가 혈액 속의 혈전생성을 방지하며 중성지방을 낮추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또한 EPA는 우리 몸의 면역기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염증성 반응을 억제하며 알레르기성 질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오메가3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오메가3 식품이나 건강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오메가3가 들어간 식품으로는 견과류, 생선, 해조류 등이 있고 일일 권장량인 500∼200㎎을 단순히 음식으로 섭취하기 어렵다.

설명절 선물세트로 알티지오메가3 형태인 건강기능식품을 함께 드리는 사람도 많다. 알티지오메가3는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높은 형태라 불순물이 적으며 현대인들에게 주목을 받는 형태다.

오메가3는 섭취방식도 중요하다. 오메가3를 권장량 이상 과다 섭취 시 트림과 복부팽만감, 위산 역류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식후 섭취하는 것을 권한다. 그리고 오메가3 성분은 열, 빛과 산소에 의해 산화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으므로 설선물추천 제품을 선택할 시 산화를 방지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산화로 인한 오메가3 부작용으로 세포파괴 및 DNA변이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유유제약 ‘퓨어알티지오메가3’는 유럽의 GOED 기준을 통과한 제품으로 중금속 위험률이 낮은 소형어종을 원료로 사용했다. 또한 저온초임계추출법을 통해 화학성분의 잔류와 산패의 위험성을 낮추고 PTP개별포장을 통해 산패의 위험도를 낮췄다.

이 rTG오메가3 제품은 EPA와 DHA를 모두 포함하고 있어서 다양한 기능을 얻을 수 있으며 불포화지방산의 산패를 막을 수 있도록 천연형태의 비타민E도 11㎎ 첨가되어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E를 성인 하루 충분량인 10㎎보다 더 섭취 시 정상적인 면역력이 증가했다는 결과도 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이력 추적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고 화학부형제와 첨가물은 일절 첨가하지 않아 누구나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소화가 잘되는 식물성 캡슐을 사용하여 소형 정제하였으며 레몬 오일을 첨가해 복용이 쉽다보니 어르신들 명절선물세트 혹은 설선물세트로 좋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