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1.24 09:59
봉만대 (사진=얼반웍스)
봉만대 (사진=얼반웍스)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영화감독 봉만대가 ‘오!봉씨네’에서 리처드 기어를 섹시 스타 반열에 오른 작품 ‘사관과 신사’를 소개했다.

‘김성완의 시사야’의 수요코너 ‘오! 봉씨네’에서 소개한 <사관과 신사>는 제복 매력남의 원조 리처드 기어가 출연한 1983년 개봉된 로맨스 영화이다. 사생아로 태어나 기구한 삶을 살고 있던 잭 메이요(리처드 기어 분)가 사관생도에서 신사로 거듭나는 성장 스토리와 제지 공장에서 일하는 폴라 포크리피키(데브라 윙거)와의 러브 스토리를 그렸다.

해군 항공 사관학교를 배경으로 고집 세고 이기적인 잭 메이요가 가혹한 훈련을 이겨내는 과정과 우정, 사랑을 통해 성숙해지고 자신의 개인 기록을 제쳐두고 동료의 등을 두드리며 격려할 줄 아는 ‘사회적인’ 인간으로 거듭난다.

'사관과 신사'의 ‘잭 메이요’는 리처드 기어의 ‘섹시 가이’ 전성기적 모습을 제대로 보여주는 대표적인 캐릭터로 그를 청춘스타 반열에 올려놨다. 뿐만 아니라 하얀 해군 제복을 입은 그의 자태는 여성들에게 제복 판타지를 가지게 했다.

하얀 제복을 입은 리처드 기어가 여주인공(데브라 윙거)을 안고 환한 불빛을 향해 걸어 가는 장면은 백마 탄 왕자님 신화의 시그니처 같은 엔딩으로 여심을 저격하기 충분하다.

바로 이 장면에서 울려 퍼지는 음악은 우리나라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는 ‘You Are So Beautiful'이라는 노래로 유명한 가수 Joe Cocker와 미국 출신의 여가수 Jennifer Warnes의 ‘Up Where We Belong’로 영화를 더욱 인상적이게 만들었다. 메인타이틀은 ‘An officer and a gentleman' 이지만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 세계에서 ’Up where we belong'이 월등히 인기가 많았다. 많은 관람객들의 사랑을 받은 이 곡은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수상과 골든글러브 주제가상을 수상했다.

뿐만 아니라 OST는 아니지만 무도회장의 댄스 배경음악으로 나온 Morris Albert의 ‘Feelings’은 잭과 폴라에게 사랑의 스파크를 튀게 해줬다. 이 숨은 명곡은 두 사람의 첫 만남과 동시에 첫 키스를 하는 장면을 운명적이고 로맨틱하게 보여줬다.

봉만대 감독은 ‘오!봉씨네’에서 <사관과 신사>의 OST로 가장 유명한 Joe Cocker&Jennifer Warnes의 ‘Up Where We Belong’과 한 장면의 배경음악으로 숨은 명곡인 Morris Albert의 ‘Feelings’를 선곡해청취자들에게 뜨거운 로맨스 추억을 선사했다.

한편, ‘김성완의 시사야’는 매일 밤 10시5분부터 방송되며, ‘오!봉씨네’는 매주 수요일 3부 부터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