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1.24 11:5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와디즈는 크라우드펀딩 업계 최초로 모두투어, 비욘드코리아 등과 함께 해외여행삼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외여행상품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선보이게 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와디즈에서는 이미 캐리어, 배낭, 의류, 여권 지갑 등 여행 관련 상품들이 큰 인기를 끌었고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항공권과 가이드를 포함한 해외여행상품으로 그 범위를 확장하게 됐다.

와디즈에서 선보인 이번 펀딩은 각각 테마와 컨셉이 있는 여행으로 모두투어 및 비욘드코리아와 함께 총 4개의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사진작가 오재철과 떠나는 쿠바여행,  태원준 여행작가와 떠나는 스페인 안달루시아 여행, 여행전문 팟캐스트 ‘탁 PD 의 여행수다’ 진행자 탁재형의 REAL 라오스 여행 , 사케전문가 서길평과 함께하는 일본 사케 정복 여행으로 구성됐다.

여행 상품은 각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엄선된 여행 전문가로 구성, 해당 가이드가 팀을 이끌며 전체 여행 프로그램을 안내한다. 

여행전문 팟캐스트 1위 ‘탁PD의 여행수다’ 진행자인 탁재형PD부터 어머니와의 525일간 세계여행 후 '엄마, 일단 가고 봅시다!', '엄마, 결국은 해피엔딩이야!' 등 여행 에세이를 출간한 베스트셀러 여행 작가인 태원준 작가 등이 참여해 주목 받고 있다.  

기존 가격 중심의 패키지 여행상품에서 벗어나 ‘여행자들이 처음을 만날 수 있는 여행’이라는 컨셉에 맞춰 기존 여행지에서 만날 수 없었던 새로운 프로그램과 코스를 마련해 차별점을 두고 있다. 

크라우드펀딩 특성상, 해당 펀딩이 목표금액을 100% 이상 달성하는 경우에만 진행되는 펀딩 성공 기준은 이번 프로젝트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오픈예정을 통해 사전 공개되어 예비 신청자를 받고 있으며 실제 펀딩 오픈은 오는 27일 이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해외여행상품 출시를 계기로 상품 기획력은 있지만 판매 채널이 부족한 중소여행사들에게 새로운 판로를 열어주게 되어 여행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은 “와디즈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시장에 처음 선보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며 “이번 해외여행 상품 출시로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색다른 여행을 꿈꾸는 분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