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1.24 17:22
(이미지제공=홈초이스)
(이미지제공=홈초이스)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홈초이스는 유아 전문 프리미엄 채널 '신기한나라TV'의 유료 가입자가 론칭 1년 만에 1만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신기한나라TV는 영유아교육 전문기업 한솔교육과 미디어 콘텐츠 기업 홈초이스가 공동 설립한 2~6세 대상 TV 채널이다. 딜라이브, HCN, CJ헬로 등 케이블TV 론칭을 시작으로 KT, LG, SKB 등 IPTV와 위성TV인 스카이라이프에 서비스를 시작하며 가입자를 확보했다고 홈초이스는 설명했다.

전윤수 신기한나라TV 대표는 "신기한나라TV는 한솔교육의 교육 영역별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때문에 교육 효과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며 "교육과 재미를 동시에 충족시킬 뿐 아니라 유해 콘텐츠와 상업광고를 채널에서 완전히 배제함으로써 안전한 채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오는 3월엔 신기한나라TV 모바일 앱도 출시된다. 곽일신 신기한나라TV 채널마케팅 팀장은 "한솔교육의 교육전문가그룹, 미디어 파트너사, 체험단 등 각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스마트러닝 모바일앱 개발도 의견 수렴을 통해 결정된 사안으로 올해 3월 론칭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고 밝혔다.

신기한나라TV는 케이블TV(CJ헬로 148번, 딜라이브 209번, 현대HCN 297번, 제주방송 422번, 남인천방송 142번, 서경방송 500번, 울산중앙방송 174번), IPTV(BTV 188번, U+TV 207번, 올레TV 965번)와 위성방송(KT Skylife 41번)에서 시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