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9.01.24 18:25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2019년 새해가 되면서 다양한 신년목표를 정하고 실천에 들어간 이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고려하는 것으로는 건강관리가 꼽힌다. 이러한 가운데, 몸에 좋은 원재료를 고르게 넣으며 한의사가 배합 및 연구개발에 참여함으로써 평소 꾸준한 음용을 할 수 있도록 한 한방 건강차 ‘루다차’가 새롭게 런칭됐다.

㈜위드업이 붓기 제거와 생리통 완화, 수족냉증 완화, 다이어트 등에 도움을 주도록 최근 개발을 완료하고 판매에 들어간 한방건강차 ‘루다차’는 몸을 가볍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연잎과 수분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복령, 피부를 맑게 해주는 둥굴레 등 몸에 좋은 식물성 천연 한방 원재료 19가지를 고르게 함유하면서 건강유지에 도움을 주도록 기획된 제품이다. 

또 인체에 흡수가 용이하도록 액상형태로 개별 포 단위로 출시, 언제 어디서든 19가지의 원재료 효과를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주성분 중 하나인 연자육의 경우 양귀비가 즐겨먹은 미의 식재료로 알려져 있는데, 독소와 찌꺼기로 막힌 혈관의 노폐물을 제거해줌은 물론, 저항성 전분이 풍부해 탄수화물의 체내 흡수량을 줄이는 데도 도움을 주는 등 다양한 효능을 지녔다. 조선왕조실록에 왕을 위해 진상했다는 기록이 전해지고 있으며 '왕의 음식'이라고도 불릴 만큼 예로부터 인정받은 식품기도 하다.

특히 ‘루다차’는 체감한의원과의 콜라보로 개발된 제품으로, 한의사가 해당 원재료들에 대해 최적의 배합비율을 고안해 노폐물배출과 붓기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고안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차 형태로 출시된 만큼 맛을 고려해야 함에 따라 대추야자의 천연단맛을 살렸으며 무가당을 실현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인공나감미료, 방부제 등도 일체 첨가되지 않았다.

㈜위드업은 ‘루다차’의 출시를 기념해 공식 쇼핑몰 회원가입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적립금 2000원을 지급하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시 적립금 3000원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업체 관계자는 “건강은 꾸준한 습관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를 실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원재료와 배합을 고려하고 맛과 제품형태까지 생각해 깔끔하고 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 루다차”라며 “런칭과 동시에 새해 건강목표를 계획한 분들의 관심과 구매가 이뤄지고 있는 중이며 지속적인 이벤트를 통해 고객혜택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