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19.01.27 10:18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28일 규제발굴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운영을 개시하고 스타트업계 규제애로 해소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중기부는 그동안 민관합동 규제해결 끝장캠프를 통해 e-모빌리티, 의료기기 분야 핵심 규제애로 해소를 추진하였으며, 그 세 번째로 스타트업계의 O2O(Online to Offline)분야에 대한 규제애로 발굴과 개선을 위해 3월 초 ‘스타트업과의 동행’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모바일 인터넷 확산, SNS 대중화 등 ICT 환경변화에 민감한 스타트업의 특성에 맞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광범위하게 의견을 수렴하고 제안된 과제별 댓글 현황 및 공감 추천 순위와 전문가 의견 등을 종합해 개선 타당성이 높고, 사회적 협의가 필요한 과제는 본 행사에서 격의 없이 소통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행사는 SNS로 실시간 중계하고 모바일 웹을 통해 패널과 참석자간 질의응답 등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창업‧O2O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형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논의 범위도 규제 해소에 한정하지 않고 스타트업의 성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판로확대, 성장전략 마련 등 종합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랭킹퀴즈, 사은품 증정 등 사전 이벤트를 통해 행사 인지도를 제고하고, 적극적인 참여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석종훈 중기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은 “O2O 분야는 창업기업에게 새로운 사업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나 지속적인 규제애로 제기에 따라 과제로 선정했으며, 이번 행사를 스타트업 기획사와 공동 추진함으로써 스타트업의 성장에도 기여하는 행사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