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배 기자
  • 입력 2019.01.27 20:46
시장지시 추진상황 보고
시장지시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사진=광명시)

[뉴스웍스=김상배 기자] 광명시는 지난 25일 민선7기 시장지시 추진상황 보고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시장을 비롯해 간부공무원들과 전체 부서장 및 18개동 동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 지시사항 추진상황 총괄 보고를 시작으로 국소별 지시사항 추진상황에 대해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취임 후 민생현장을 돌아다니며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항을 중심으로 내린 119개의 지시사항 추진상황을 부서장으로부터 보고 받고, 사업 추진이 미흡하거나 문제점들에 대해 개선해야할 부분은 없는지 꼼꼼하게 검토했다.

주요 지시사항으로는 많은 시민들이 궁금하게 생각하는 서울시 근로청소년복지관 부지 활용방안, 시민운동장 지하공영주차장 조성, 일자리·도시재생·출산정책 등에 대해 자세한 상황 및 문제점 등에 대해 논의 했다.

또 시에서 진행하는 각종 행사·채용공고 문자서비스, 부동산 안정을 위한 허위매물 등 불법행위 근절 대책, 청년창업 푸드 트럭 운영자 모집 등 시민이 쉽게 체감할 수 있는 지시사항들에 대해 활발한 토론이 진행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시사항 하나하나는 현장을 살피고 시민과 많은 소통을 하여 광명 시민들의 삶이 좀 더 편안하고 행복해 질 수 있는 것을 중심으로 내린 것으로 어느 하나 소홀함이 없이 최선을 다해 끝까지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명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고 지속적으로 추진상황을 점검해 지시사항이 성실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