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1.28 18:2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2019 주택관리사 자격증 대비과정을 진행한다.

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지원을 통해 무료로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다. 2월 13일과 27일 개강하며 100% 온라인교육으로 진행 한다.

수강생 전원에게 민법, 공통주택시설개론 2과목 신청시 15만원 상당 교재를 무료 지원한다. 

고용보험에 가입하지 못한 근로자들도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훈련비는 1인당 연 150만원까지 지원하며 한번 발급된 내일배움카드는 최대 3년까지 활용할 수 있다.

주택관리사란 국가전문자격증인 주택관리사(보) 시험에 합격한 후 대통령이 정하는 주택관리 실무경력 그밖에 주택관련 경력을 갖춘 자로서 시, 도지사로부터 주택관리사의 자격증을 발급받는 자를 말한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공동주택 및 아파트 관리 소장, 아파트 관리실 행정관리자, 대형건물 관리사무소, 공공건물관리책임자, 공동주택 창업 및 간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주택관리사는 학력 및 경력, 성별, 연령에 제한을 두고 있지 않고 만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진출이 가능하다.

직업은 정년이 없기로 알려진 직업이라 60세 이상도 일이 가능하며 보통 퇴직이 빠른 직업군에 속했던 사람들이 제 2의 직업으로 진입하는 경우가 많다. 

주택관리사 시험에 경우에는 1차와 2차로 나뉘어져 있다. 

1차시험은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과목으로 되어 있으며 2차 시험​​은 주택관리관계법규 및 공동주택관리 실무평가로 구성되어 있다. 이 과정은 PC 및 모바일 학습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자유롭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