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1.29 11:0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밀리의 서재는 '이기적 유전자' 40주년 기념판 전자책이 최근 자사 회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29일 발표했다.

밀리의 서재는 자사 플랫폼에서 '이기적 유전자' 40주년 기념판 전자책을 지난 4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단독 서비스하고 있다.

‘전자책’과 더불어 ‘리딩북’으로도 서비스 중이다.

'이기적 유전자'의 리딩북 리더로는 지난해 11월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사피엔스'의 리더인 배우 이병헌이 참여했다.

‘리딩북’은 각 분야의 자타공인 독서 고수들이 책 한 권을 30분 내외로 요약한 후 해설과 함께 읽어주는 밀리의 서재만의 독특한 콘텐츠다.

'이기적 유전자'는 1995년 국내 출간 이후 40만부 가량 팔린 스테디셀러로써 최근에는 JTBC 드라마 ‘SKY캐슬’의 독서모임 책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지난해 10월에 출시된 '이기적 유전자' 40주년 기념판은 작가 리처드 도킨스의 에필로그가 새롭게 수록된 것이 특징이다.

이창훈 밀리의 서재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장은 “배우 이병헌씨의 리딩북 출시와 인기 드라마 등장으로 인해 신규 회원 가입자 중 상당수가 '이기적 유전자'를 전자책으로 읽거나 리딩북으로 들었다”고 밝혔다. 

그는 “이제 서비스 출시 만 2년이 조금 넘은 밀리의 서재가 독서 인구 증가에 기여를 하는 것 같아 뿌듯하다”며 “'이기적 유전자'의 단독 서비스 기간이 끝난 후에도 전자책과 리딩북 서비스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들어 전자책을 읽기 시작했다는 김윤재씨는 "월정액 구독 서비스를 통해 여러 권의 베스트셀러와 스테디셀러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읽을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다음 달 밀리의 서재는 아나운서 배성재가 리더로 참여한 '하버드 협상 강의'와 '괴테가 읽어주는 인생'의 리딩북을 공개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