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01.31 08:17

따뜻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위한 지역 사회복지시설 방문
다음달 1일까지 경주시청 간부공무원 시설 34개소, 9,056세대 방문

 

주낙영 경주시장, 이영석 부시장 이하 간부공무원들이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들을 방문해 위문을 하고 있다.  (사진=경주시)
주낙영(중앙) 경주시장, 이영석 부시장 이하 간부공무원들이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들을 방문해 위문을 하고 있다. (사진=경주시)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경주시는 민족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해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주낙영 경주시장, 이영석 부시장 이하 간부공무원들이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들을 방문해 위문을 하고 있다.

또한 각 읍면동장들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찾아 위로 하는 등 따뜻한 명절분위기 조성에 동참했다.

시에서는 이번 설맞이 위문을 다음달 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노인, 장애인, 아동 등 사회복지시설 34개소 943명 및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를 비롯한 어려운 이웃 9,056세대에 1억 9,500만원 상당의 위문품 및 온누리 상품권을 전달했다.

아울러 동절기 어려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지원을 위해 기초생활보장, 긴급복지지원(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동절기 연료비)등 1,353건 2억 6천여만원의 공적지원을 했으며, 연탄, 쌀, 전기요, 생필품 등 민간자원을 5,143건 3억 2,500여만원 연계했다.

한편 위기 사유발생으로 생계유지가 곤란한 저소득층에 대해 올해 1월부터 한시적 확대운영과 함께 긴급생계비 등을 신속하게 지원해 설 전후 동절기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하고 훈훈한 설명절과 동절기를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고 따뜻한 이웃사랑과 나눔으로 시민 모두가 잘 살고 온정이 넘치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 며 “지속적으로 우리 지역의 복지시설에 관심을 가지고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