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19.01.31 11:07

"文 대통령은 김경수 댓글조작 입장 밝혀라"며 맹공
평화당 "박근혜 판결 때는 정의 판사, 이젠 사법적폐냐" 질타

자유한국당 정용기 정책위의장. (사진= 원성훈 기자)
자유한국당 정용기 정책위의장. (사진= 원성훈 기자)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김경수 경남지사가 법정구속된 가운데, 야당들의 대여(對與) 공세가 나날이 치열해지는 양상이다.

31일 자유한국당의 나경원 원내대표는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문 대통령께서는 최 측근 김 지사의 댓글조작에 대해서 어디까지 알고 있었는지 답변해주셔야 한다"면서 "국민들은 (문 대통령이)김 지사의 지근거리에 있었음을 기억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어제 오사카 총영사 자리가 사실상 대가로 유지되고 제공됐다는 판결이 나왔다"며 "핵심 인물은 백원우 비서관이다. 백 비서관에 대해서 검찰은 그 당시 수사를 유야무야 했다. 비서관과 이 사건에 대한 관여에 대해서 명백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특히 "민주당이 어제 판결에 대해서 매우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판사 개인에 대한 공격과 사법 농단 운운하면서 적폐청산TF 사법부를 공격하고 있다"며 "삼권분립을 철저히 부정하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저는 민주당이 이러한 의도를 노골화할 경우 국민과 함께 싸울 수밖에 없다"며 "개인 판사에 대한 공격보다 반성과 사과가 먼저"라고 지적했다.

같은 당의 정용기 정책위의장도 나 원내대표의 발언에 대해 부연했다. "김경수 지사 판결에 대해 이제 한 곳으로 모아지고 있다. 문 대통령 어디까지 알며 이에 대해서 입장에 대해서 국민들은 대통령에게 지금 바라보고 있다"며 "김경수 드루킹 수혜자는 문재인 대통령"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아울러 "청와대 비서관들이 일에 관여하고 드루킹 일당을 만난 것으로 밝혀졌다"며 "이와 관련해 대통령이 '나는 모른다'고 한다면 어느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겠는가. 대통령이 직접 조속히 입장을 표명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런 가운데, 민주평화당 문정선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김경수 일병 구하기인가. 김경수 경남지사의 법정구속에 발끈한 민주당 의원들이 일제히 반기를 들고 나섰다"며 "흡사 실세 정치인에 충성경쟁이라도 하듯 줄을 서는 촌극"이라고 혹평했다. 이어 "이른바 '양승태 키즈'라는 딱지붙이기와 사법적폐의 역습이라는 음모론, 한마디로 여당 의원들이 선동하는 법치의 부정"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칼에 두 개의 날을 벼리는 이유는 하나는 상대를 또 하나는 자신을 베는 데 쓰인다는 의미, 그래서 양날의 검이라 불린다"며 "사법적폐의 주범인 양승태가 구속되었듯 댓글조작을 통해 여론을 조작한 김경수 지사의 구속이 바로 양날의 검"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최순실과 김기춘,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판결에선 정의로웠던 판사가 민주당 소속 김경수 지사를 구속하자 양승태의 사람이 되고 사법적폐가 되는가"라고 반문했다. 특히 "민주당의 이중잣대는 상습적이었고 투기와 재판청탁에 최소한의 죄의식도 없었다"며 "아무리 권력을 쥔 정부여당이라고 해도 얄팍한 정치로 법치를 농단해서는 안 된다"고 힐난했다.

마지막으로 "국민은 바보가 아니다"라며 "지금은 일치단결로 음모론을 펼 때가 아니라 댓글범죄에 대한 사죄가 먼저다. 그래서 법치를 부정하는 민주당의 그 프레임은 틀렸다"고 메스를 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