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2.03 10:10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PS 게임 축제 'PS 페스타(FESTA)'를 오는 3월 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PS 페스타는 PS4 및 PS VR 타이틀 시연, e스포츠 대회, 무대 이벤트 및 이용자 행사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개발자가 게임을 직접 소개하고 국내 이용자와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SIEK뿐 아니라 게임피아(캡콤, EA), 디지털터치(코에이테크모게임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아크시스템웍스, 유비소프트 등이 참가한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이기몹 등 한국 개발사도 부스를 마련하여 게임을 선보인다.

한편, 이용자 토너먼트 대회 'PS 아레나'는 e스포츠 대회로서의 정체성을 강조, PS e스포츠 대회 활성화에 활용된다. 올해에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국내 최강팀을 가리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코리아 챔피언십' 결선이 열린다.

안도 테츠야 SIEK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분이 타이틀 시연 및 다양한 무대 이벤트를 즐기고 PS가 가진 매력을 직접 체험해 보길 바란다"며 "SIEK는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 및 프로모션 등을 통해서 고품질의 게임 플레이 경험과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