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19.01.31 17:13

김정화 "문 대통령, 대국민 사과하라"
"바둑이 하나로 끝날 사안 아니다" 경고

국회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는 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 (사진= 원성훈 기자)
국회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는 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 (사진= 원성훈 기자)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31일 바른미래당이 김경수 경남지사는 물론,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공격의 화살을 날렸다. 

바른미래당의 김정화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법정 구속된 김경수 지사를 둘러싸고 더불어민주당의 행태가 점입가경"이라며 "명색이 집권여당으로서 명백한 불법행위를 비호할 생각이냐"고 질타했다. 이어 "우정놀이를 그만둬라"라며 "민주당의 '부패의 탑'이 무너졌다. 김경수는 빙산의 일각"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아울러 "민주당은 양승태 전 대법원장과의 특수관계를 언급했는가"라며 "묻겠다. 김경수 지사는 누구와 특수관계에 있는가"라고 꼬집었다. 이에 더해 "판사는 판결로써 말할 뿐"이라면서 "민주당은 김경수 지사를 경남지사 후보로 공천해 경남도민을 농락했다. 반성과 사과가 도리"라고 일갈했다.

계속해서 "김 지사는 '빠른 시간 내에 이 판결을 바로잡겠다'고 했느냐"며 "죄질이 극히 불량하다. 자신의 양심부터 바로 잡아라"라고 독설을 퍼부었다.

특히 "도민을 위하는 지름길은 단 하나 사퇴"라며 "문재인 대통령도 자유로울 수 없다. 대국민사과와 민주주의 유린행위 재발방지를 위한 강도 높은 조치를 취하라"고 주문했다.

또한 "바둑이(김경수) 하나로 끝날 사안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