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1.31 18:23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언리얼 엔진 온라인 커뮤니티 공헌 프로그램 '언리얼 프렌즈'의 3기 멤버를 선정하고 공식 활동에 들어갔다고 31일 발표했다.

언리얼 프렌즈는 언리얼 엔진 공식 카페와 SNS, 블로그 등 커뮤니티에서 언리얼 엔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열정을 다른 개발자와 공유하고 개발에 영감을 주는 활동을 하는 멤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에픽게임즈에서 직접 선발하는 언리얼 프렌즈는 네이버 공식 카페는 물론,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언리얼 엔진 개발에 도움을 주거나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활동 등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선정된다. 한 번 선정된 이후에도 기준 충족 시 재선정되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다.

언리얼 프렌즈 3기는 총 12명이 선발됐다. 특히, 이번 언리얼 엔진 3기 멤버들은 선발 기준에 충족하는 활동 지수가 전년 대비 115%로 상승할 정도로 활발한 활동을 펼친 멤버들로 구성됐다.

3기 멤버에게는 언리얼 서밋 프리패스와 특별 강의, 언리얼 스페셜 기프트 박스 등의 혜택이 지원된다. 멤버 중 가장 활발하게 활동한 '베스트 프렌즈'에게는 기본 혜택 외에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 삼성 갤럭시 노트9 등의 특별 혜택이 추가 제공된다.

박성철 에픽게임즈코리아 대표는 "언리얼 프렌즈 멤버들이 온라인상에서 언리얼 엔진과 관련해 적극적인 활동을 해주신 덕분에 개발자들에게 큰 힘이 됐다"며 "모든 언리얼 프렌즈 멤버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이번 3기 멤버분들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에픽게임즈에서도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