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2.01 13:53
(사진=소니뮤직)
(사진=소니뮤직)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우타다 히카루(Hikaru Utada)가 신곡 '페이스 마이 피어스(Face My Fears)'로 빌보드 HOT100 차트에 진입하였다. 

우타다 히카루 아티스트 개인으로는 첫 빌보드 싱글 차트 진입이며, 일본인 아티스트로는 아홉 번째이다. 

직전의 기록은 2016년 가수 겸 개그맨인 피코타로(Pikotaro)가 세운 것으로, 그의 곡 “PPAP”가 77위에 오르며 26년만에 차트에 진입하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2월 2일자 ‘HOT100차트’에 98위에 안착한 “페이스 마이 피어스”는 또한 빌보드에서 ‘댄스/일렉트로닉 디지털 세일즈 차트’ 2위, ‘핫 댄스/일렉트로닉 차트’ 9위 및 ‘디지털 세일즈 차트’ 18위를 기록하고 있다. 

빌보드뿐만 아니라 전세계 31개국 아이튠즈 댄스 차트 및 14개국 애플 뮤직 댄스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영어와 일본어 버전으로 전 세계 동시 발매된 “페이스 마이 피어스”은 1월 18일 발매 당일부터 일본, 홍콩, 호주를 비롯한 6개국의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기도 하였다.

'페이스 마이 피어스'는 인기 게임 '킹덤 하츠3(KINGDOM HEARTSⅢ)'의 오프닝 테마 곡으로 사용되었고, 싱글에 함께 수록된 곡 “돈 씽크 트와이스(Don’t Think Twice)”는 엔딩 테마 곡으로 사용되어서, 전 세계 게임 팬들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