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원수 기자
  • 입력 2019.02.01 14:50

[뉴스웍스=장원수 기자] 바쁜 현대인에게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을 통한 건강관리는 어려운 일이다. 이로 인해 매년 영양제를 찾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18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규모는 약 4조300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한다. 이는 2016년 3조5000억원에 비하면 20%가량이나 급성장한 것이다. 건강을 위한 영양제 섭취를 고려하고 있다면 성별과 나이, 자신의 건강상태에 맞는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인해 다양한 신체적·정신적 변화가 나타나는 갱년기 중년 여성에게는 갱년기건강식품 섭취를 추천한다. 대표적인 40~50대 여성갱년기증상으로는 상체 열감으로 인한 안면홍조, 근육통, 갱년기불면증 등이 있다. 이 때 에스트로겐 음식인 석류 추출물로 만들어진 갱년기 영양제를 복용하면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중·장년층에게만 나타나는 질환으로 여겨졌던 치주질환이 최근에는 20~30대 연령층에서도 빈번하게 나타나고 있다. 잇몸 피가 보이거나 잇몸이 부었을때 구강관리를 소홀히 하면 잇몸 염증으로 악화될 수 있다. 구강 건강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양치질은 물론 치아에 좋은 음식이나 잇몸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치아 건강에 좋은 칼슘과 치주질환 증상을 개선하는 베타시토스테롤, 리소짐 성분이 함유된 잇몸 영양제 섭취를 추천한다.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영양제로는 오메가3가 있다. EPA 및 DHA 를 모두 함유하고 있는 오메가3 제품은 혈중 중성지질 및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부모님 명절선물이나 수험생 영양제로 인기가 높다. 오메가3효능이 알려지며 다양한 오메가3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체내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을 모두 높인 알티지오메가3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헬스 전문 쇼핑몰 마이파우치의 스토어팜에서는 설날 배송이 이르게 마감되어 아쉬움을 가진 고객들을 위해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 품목은 갱년기 여성을 위한 영양제 ‘갱년기여성 N 미작’, 치아 및 잇몸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 ‘인사맥스’, rTG 오메가3 제품인 ‘퓨어 알티지 오메가3’ 등 총 3가지 제품으로, 31일 오전 9시부터 2월 5일 자정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동안 기존 가격에서 3000원 할인 및 복수구매 시 추가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스토어찜과 톡톡친구 클릭 시에도 추가적으로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마이파우치 관계자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설선물추천 제품들로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보다 실속있게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