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19.02.02 10:29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협성대학교(총장 박민용)는 지난달 29일 ‘2018년도 IPP 및 일학습병행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민용 총장과 교내 처장을 비롯해 교직원, 참여 학생, 한국산업인력공단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블라인드채용 관련 취업특강, 2018년도 사업실적 보고, 우수 사례 시상 및 우수 사례 발표, NCS 외부 평가 준비 특강 순으로 이어졌다.

협성대는 이날 40여명의 학생이 향후 취업에서 활용할 자기소개서 작성에 활용할 수 있는 문항으로 구성된 체험수기 우수사례 시상 및 발표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 각 2명씩 총 4명과 12명의 종합보고서 우수상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우수사례를 발표한 협성대 시각디자인학과 서영택 군은 “IPP 참여로 자신의 꿈과 현실이 일치하는 경험을 하든 그렇지 않든 그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총장은 이날 축사에서 “IPP사업의 성공적인 한해의 성과를 축하한다”며 “학교는 우수 기업 발굴에 힘쓰고 학생은 적극적인 참여로 미래 시대의 산업 현장에 적합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해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협성대는 지난해 IPP 장기현장실습에서 76개 기업, 121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IPP형 일학습병행에서는 15개 기업, 학생 33명이 참여했다. 이 가운데 디자인 계열의 경우 19개 기업, 24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고, 이를 통해 경영과 이공계열에 집중돼 있던 지난 2017년과는 달리 현장 실습과 취업의 기회를 디자인 계열까지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