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19.02.08 09:56

16개 법인과 1122개 농·축협 참여…전 계열사에서 포인트 적립·사용 앱 출시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농협중앙회는 8일 오전 서울 중구 본사에서 범농협의 유통과 금융을 아우르는 농협 멤버십 플랫폼 ‘NH멤버스’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농협중앙회가 갖고 있는 전국적인 유통망과 조직력 등을 감안하면 관련 업계에 적지않은 파장을 몰고올 전망이다. 

이날 출범식에는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김광수 농협금융지주회장, 이대훈 농협은행장을 비롯한 범농협 임직원들과 NH멤버스 홍보모델인 EXID 하니, 업계 관계자 등 약 400여명이 참석했다.

사전행사인 NH멤버스 홍보·체험 존 운영, 위치기간 서비스 활용 이벤트를 시작으로 홍보 및 광고영상 상영, 앱서비스 시연, EXID의 축하공연 등이 이어졌다.

NH멤버스는 중앙회, 금융지주, 경제지주 등 농협의 16개 법인과 전국 1122개 농·축협이 공동으로 참여해 농협 계열사에서 포인트를 손쉽게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다.

이번 출범을 기념해 3월 말까지 앱 신규 설치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네시스 자동차, 골드바, 포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대고객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NH멤버스로 도시와 농촌 어디서든 농협의 다양한 혜택을 공유함으로써 농업인과 국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멤버스는 올해 말까지 기존 채움포인트 회원 약 2000만명과 신규회원 500만명 확보를 통해 총 회원 수 2500만명으로 국내 상위권의 시장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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