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원수 기자
  • 입력 2019.02.11 10:01

자연의품격, 오뚜기 등 인기 상품 할인 쿠폰 증정… 스마일배송으로 익일-묶음배송
스마일배송, 다양한 상품군 갖추고 빠르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 쇼핑 경험 만족도 높아

옥션 스마일배송관 모바일 화면. (사진제공=옥션)
옥션 스마일배송관 모바일 화면. (사진제공=옥션)

[뉴스웍스=장원수 기자] 설 연휴 직전, 쇼핑몰 익일배송 서비스로 가장 많이 주문한 상품군은 선물세트와 건강식품이었고 그 뒤를 간편식품, 생활용품이 이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해에 비해 통조림-기저귀 매출이 급증했다.

이베이코리아가 G마켓-옥션의 익일배송 서비스인 ‘스마일배송’의 설연휴 직전 2주 동안(1월 18일~31일)간 판매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팔려나간 상품군은 선물세트로, 전체 스마일배송 매출 중 20%를 차지했다. 그 뒤를 건강식품(15%), 간편식품(12%), 세제-화장지(10%)가 이었다.

설 연휴를 맞아 선물 수요가 몰린 것은 물론, 연휴 기간 필요한 간편식-생활용품도 많이 팔려나간 셈이다.

특히 전년 대비 가장 높은 매출증가를 보인 세부 품목은 통조림과 기저귀로 전년대비 800% 이상 성장해 연휴 전 준비를 위해 익일배송 서비스를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미용보조식품이 지난해 대비 282% 큰 폭으로 성장했다. 연휴 후 체중조절 등을 위해 미리 구매하는 소비자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스마일배송은 G마켓-옥션에서 각각 브랜드 할인판매를 진행한다. 옥션에서는 오는 17일까지 ‘오뚜기 브랜드위크’를 진행하고 이금기 굴소스, 중화 두반장, 중화 고추마늘소스 등을 비롯 다양한 소스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오뚜기 브랜드위크 20% 할인 쿠폰 및 냉장냉동 상품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G마켓에서는 건강즙, 견과류 등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자연의품격’ 인기상품을 선보인다. 17일까지 건강즙, 견과류, 건강기능식품, 다이어트 제품 등 매일 다른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며, 자연의품격 전용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유료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2% 할인 쿠폰을 추가 지급한다.

스마일배송 상품은 평일 오후 6시 이전에 주문하면 다음 날 배송을 받아볼 수 있고, 스마일배송 상품 판매자가 달라도 한번에 합배송 받을 수 있다. 무료 스마일배송 상품을 하나만 함께 구매하면 모든 상품이 무료배송된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서비스실 송승환 실장은 “익일배송률이 높고 묶음배송이 가능해 연휴를 대비한 선물세트는 물론 연휴기간동안 사용할 생필품 구입도 증가한 것으로 생각된다”며 “스마일배송은 올해 취급 상품과 브랜드를 대폭 늘리는 한편 시즌에 맞는 할인 행사를 지속적으로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