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2.13 12:26
(이미지제공=인섹시큐리티)
(이미지제공=인섹시큐리티)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인섹시큐리티는 오는 27일 금천구 가산동 인섹시큐리티 본사에서 '마그넷 엑시엄(Magnet AXIOM) 핸즈온 트레이닝' 교육 세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글로벌 솔루션 기업 마그넷 포렌식의 국내 총판이자 공인 교육센터인 인섹시큐리티는 이번 세션에서 디지털 정보를 분석해 범죄 단서를 찾는 디지털포렌식 시장 동향을 소개하고 마그넷 엑시엄을 활용한 포렌식 조사 방법을 시연한다. 다수의 실제 디지털포렌식 업무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의 포렌식 시스템 구축방안도 소개할 계획이다.

교육 세션의 주요 내용은 ▲마그넷 포렌식 회사 소개 및 솔루션 소개 ▲디지털포렌식 시장 동향 소개 및 절차 ▲디지털 증거 취득, 처리, 분석(컴퓨터 증거분석, 인터넷 및 SNS 증거분석, 모바일 기기 증거분석, 이메일 증거분석, 클라우드 증거분석)과 데이터 복구 방법 등이다.

마그넷 포렌식의 '마그넷 엑시엄'은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는 물론,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IoT 기기 등에 저장된 정보를 모두 추출하여 종합 분석할 수 있는 복합 디지털포렌식 솔루션으로, 단일 기기에서 추출한 데이터 분석만으로 알 수 없었던 범죄의 전모를 정확하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인터넷 브라우저와 메신저, SNS, 이메일,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된 정보의 수집 및 종합 분석이 가능하며 윈도, 리눅스, OS X, iOS, 안드로이드, 킨들 파이어 등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구동된다. 타임라인 분석기능을 사용해 사건이 발생한 순서대로 증거를 분석하고 인과관계를 빠르고 쉽게 추적할 수 있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최근 온라인 및 모바일을 포함한 디지털 데이터를 복원해 분석하는 디지털포렌식 도입이 확대되고 있는데 범죄와 부정부패를 근절하기 위해 공공 수사기관은 물론 기업에서도 도입을 늘리면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마그넷 엑시엄 핸즈온 트레이닝은 단순히 디지털 데이터 추출뿐 아니라 데이터 정보를 기반으로 범죄 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하는 방법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그넷 엑시엄 핸즈온 트레이닝에는 기업과 기관 보안 및 IT 관리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교육 등록을 원하는 사람은 웹사이트를 통해 등록하거나, 인섹시큐리티로 회사명, 이름, 이메일, 연락처를 작성해 보내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