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02.14 17:24
재해예방사업 조기추진과 정책방향을 공유하는 워크숍을 가진다.   (사진=경주시)
행정안전부가 경주시 관련 공무원들과 재해예방사업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행정안전부가 지방자치단체 공무원과 설계검토위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재해예방사업 조기추진과 정책방향을 공유하는 워크숍을 경주에서 15일까지 1박 2일간 진행한다.

올해 정부는 풍수해 위험이 우려되는 생활권 정비, 재해위험지역 및 소하천 정비 등 재해예방사업에 투자를 확대해 재해위험지역‧우수저류시설‧소하천정비 사업에 7129억 원, 풍수해위험 생활권 정비사업 등에 27억 원을 투입한다.

워크숍에서 법령 개정 등 달라지는 제도와 정책방향을 설명하고, 재해위험지역 관리 및 해빙기 안전관리 요령 등에 대한 전문가 특강을 실시한다.

지자체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과 업무능력 강화를 위해 현장에 필요한 실용적인 안전점검 방법, 예방대책 수립 및 위험요인 조치에 관한 사항, 사전 대처요령 등을 교육한다.

사전설계검토위원들과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제도 개선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설문조사 등을 실시해 내실 있는 예방대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서철모 행안부 예방안전정책관은 “사업의 조기발주와 집행을 통해 재해예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행정안전부는 14일 경주시 관련 공무원들과 재해예방사업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남천 재해위험지구, 산막지 재해위험저수지, 신기소하천 정비사업 등 총 9개의 재해예방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행정안전부 서철모 예방안전정책관과 경주시 최홍락 도시건설국장은 공사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위험요인을 살피며 공사장 안전관리 및 견실시공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