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2.17 19:19
성주 (사진=방송캡처)
성주 (사진=방송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우 성주가 중화 TV ‘위클리 차이나우’에 출연, 중국 전문가다운 모습을 선보였다.

성주는 중국에서의 배우 활동을 바탕으로 느낀 중국 문화를 이해함은 물론 뛰어난 중국어 실력으로 ‘차이나 HOT ​키워드’를 분석해 중국에서의 가장 핫한 배우였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위클리 차이나우’는 중국에서 일어나는 상상 이상의 핫한 이슈들! 문화, 경제, 사회, 역사, 연예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현재 가장 뜨겁고 강렬한 이슈들만 골라 풀어보는 랭킹 프로그램으로 성주는 저우위보 대표와 함께 출연, MC 김일중, 유라와 함께 가장 핫한 중국 이슈를 풀어나갔다.

17일 방송에서 뽑은 ‘차이나 HOT 키워드’는 5위 돈이 나오는 홍바오 케이크, 4위 전동 호버보드를 타는생후 14개월의 중국 달인, 3위 아시아 축구계의 미남 TOP 10, 2위 인기 절정 외과 의사 아빠의 과일 수술 동영상, 1위 아동 학대범의 최후가 방송되었다. 특히 손흥민은 아시아 축구계의 미남 TOP 2위, 아시아 축구 스타 몸값 1위로 최고의 축구 스타임을 확인했다.

한편, 성주는 중국 드라마 ‘신기한 시간 여행’, 영화 ‘몽상합화인’은 물론 ‘렛츠고 시간탐험대’, ‘꽃보다 남신’등의
예능에 출연했으며, 지난 해 MBC ‘내 뒤에 테리우스’에서 천재 해커이자 NIS 요원 라도우역으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