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진혁 기자
  • 입력 2019.02.18 15:00

대학생 리더십 멘토링과 산업현장 탐방 프로그램 운영
예비창업자 위한 창업단계별 맞춤형 교육·멘토링 추진

권태신(왼쪽 네 번째) 전경련 부회장과 이정우(다섯 번째)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이 18일 협약서에 서명한 뒤  배명한 중기센터 소장(두 번째), 유원형 전경련 경영자문단 위원장(세 번째)등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전경련)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와 한국장학재단이 18일 전경련회관에서 권태신 전경련 부회장,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배명한 중소기업협력센터 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인재 공동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생, 중·고등학생 등 미래 세대들에게 경제 현실과 산업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여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자는 취지로 체결됐다.

이에 따라 전직 대기업 출신 고위 임원들은 한국장학재단이 선정하는 대학생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산업트렌드 변화와 바람직한 인재상에 대한 조언은 물론 미래 인생 설계를 위한 멘토 역할도 진행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는 청년들의 건전한 직업관 형성과 리더십 함양을 위해 한국장학재단에서 진행하는 '대학생 사회리더 멘토링'에 참여하여 전경련 경영자문단 자문위원과 대학생이 매달 1~2회 주기적으로 만나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젊은 세대들의 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대기업·중견기업 대학생 산업현장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창업단계별 맞춤형 교육 및 멘토링'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이 권태신 전경련 부회장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제공=전경련)

한편, 전경련은 중소기업협력센터 산하에 청소년과 대학생 진로지도와 직업선택 자문단인 '드림 서포터즈'와 창업기업을 발굴·투자·육성하는 창업 액셀러레이터를 각각 운영 중에 있다. 지난해 5개 중고등학교 방문 진로지도 교육, 4개 대기업 참여 대학생 산업현장 탐방, 전국 주요 대학의 240여명의 창업자 교육·멘토링을 추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