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배 기자
  • 입력 2019.02.18 15:10
18일 최대호 안양시장이 학부모교육기부단 발대식에서 학부모 기부단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이 학부모교육기부단 발대식에서 학부모 기부단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양시)

[뉴스웍스=김상배 기자] 안양시는 18일 시청에서 학부모교육기부단 발대식을 가졌다.

학부모교육기부단은 전문 지식을 갖춘 학부모들이 학교교육현장에서 지도교사를 보조하며 학생들에게 지식을 전달하는 일을 담당한다.

학부모교육기부단은 생태(27명), 인성(66명), 예술(60명), 독서토론(27명), 악기(34명) 등 6개 분야 273명으로, 전원 여성들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단계별 연수와 교육기부단 동아리 활동, 포럼 등으로 짜여진 학부모 아카데미에 참여하면서 관내 초‧중학교 대상 교육기부에 나설 계획이다.

관내 소재한 학교는 안양시미래인재육성장학재단을 통해 학부모교육기부단을 요청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48개교에서 요청해 180명 넘는 교육기부단원들이 학교현장을 찾았다.

발대식에는 활약이 두드러진 우수 기부자에 대한 시장표창에 이어 국제구호활동가로 잘 알려진 한비야 강사의 특강 ‘무엇이 가슴을 뛰게 하는가’가 마련됐다.

최대호 시장은 "재능기부에 나서준 학부모교육기부단에 감사를 드린다"라며 "학생들이 정규교육과정에서 접하기 힘든 생생하고도 알찬 지식을 얻는데 많은 도움을 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