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2.19 10:19
(이미지제공=NHN페이코)
(이미지제공=NHN페이코)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NHN페이코는 '페이코(PAYCO) 모바일 식권'의 사용처를 편의점과 패스트푸드점, 카페 등으로 확대하고, 식권 사용성을 강화했다고 19일 밝혔다. 

페이코 모바일 식권은 '페이코' 앱을 활용해 식대를 손쉽게 지불할 수 있는 모바일 식권 결제 서비스다. 

2017년 5월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휴맥스, 티맥스, 티몬, 알바천국 등 400여개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1만 6000여명의 임직원이 사용하는 서비스로 성장했다. 직장인 상권으로 조성된 '페이코 식권존'은 구로, 가산, 삼성, 선릉, 서초, 송파, 판교 등을 포함한 10곳으로 가맹 식당은 총 300여개다.

NHN페이코는 이번 식권 사용처 확대를 통해 편의점 'CU'와 '맥도날드', '이디야 커피' 등 인기 프랜차이즈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페이코 앱에서 '식권 사용하기'를 클릭해 바코드를 보여주기만 하면 된다. 점원은 바코드를 리딩하는 방식으로 식권 사용을 처리한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점심은 간단히 해결하고 개인 시간을 활용하는 직장인과 혼밥족 등 다양해지는 젊은 임직원들의 점심 코드에 발맞추고자 식권 사용처를 대폭 확대했다"며 "페이코의 오프라인 가맹점 네트워크를 강점 삼아 임직원이 선호하는 식당을 식권 가맹점으로 확보하는 한편, 향후 국내 유수의 케이터링 및 단체급식 업체와 제휴를 맺는 방식으로 페이코 식권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