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배 기자
  • 입력 2019.02.19 17:45
광명시 소하도서관이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를 초청, '쉽고 재미있는 물리학' 강연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광명시)

[뉴스웍스=김상배 기자] 광명시 소하도서관은 지난 16일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를 초청하여 ‘떨림과 울림–물리학으로 바라본 우주, 세상, 인간’을 주제로 2019년 제1회 과학자 릴레이 강연회를 개최했다.

126여명의 시민이 참석한 이날 강연은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물리학 이야기를 다양한 이미지와 재미있는 동영상으로 풀어내며, 인문학적 통찰을 통해 세상과 인간을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강연회는 광명 시민의 교양 함양 및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소하도서관이 자연과학 특화도서관 활성화 사업 ‘응답하라, 사이언스!’의 일환으로 개최했다.

‘응답하라, 사이언스!’는 과학자 릴레이 강연회, 과학실험교실 ‘꿈꾸는 과학원정대’, 미션! 북파서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경희 소하도서관장은 “앞으로도 시민의 소양 고취 및 평생학습 저변 확대를 위해 소하도서관 특화주제인 자연과학 관련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운영할 예정이니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오는 4월에는 과학만화가 조진호 작가를 초청해 과학 만화책 만드는 방법을 주제로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과학의날’이 포함된 주간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서이벤트 ‘미션! 북파서블’을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소하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