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2.20 15:49
(이미지제공=후오비 코리아)
(이미지제공=후오비 코리아)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후오비 코리아는 후오비 그룹이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 '후오비 챗'을 공식 출시했다고 20일 발표했다. 

후오비 챗은 암호화폐 채굴 및 전송이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이다.

디지털상에서 사람 간 소통, 안전한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사용에 대한 공평한 보상 제공 등을 목표로 개발됐다.

후오비 챗에서 메시지를 주고받으면 후오비 챗 생태계를 위해 만들어진 암호화폐 HCT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HCT는 후오비 챗 상에서 다른 사람에게 송금하거나 보관할 수 있다.

언어는 한국어와 중국어, 영어가 지원되며 상점 메뉴에서는 HCT를 이용해 의류와 생활용품, 잡화 등의 구매가 가능하다.

명함 전송, 인터넷 전화, 블록체인 교육 동영상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된다.

후오비 챗은 타 개발자가 개발 및 테스트, 운영을 할 수 있는 오픈 SDK 플랫폼 기반으로 제작됐다. 사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종단 간 암호화 기술이 적용됐으며 안정성, 신뢰성이 높은 D앱도 제공한다.

오세경 후오비 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실장은 "후오비 챗이 지난해 말 진행된 베타 테스트를 마치고 공식 출시돼 현재 글로벌 이용자 수 100만명을 넘어섰다"며 "메시지를 주고받으면서 편리하게 암호화폐 전송을 할 수 있고 활동량에 따라 배당된 토큰으로 쇼핑도 가능하니 많은 이용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