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2.20 15:53
김진광 트렌드마이크로 신임 한국 지사장. (사진제공=트렌드마이크로)
김진광 트렌드마이크로 신임 한국 지사장. (사진제공=트렌드마이크로)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트렌드마이크로는 신임 한국 지사장에 자사의 김진광 영업총괄 상무를 선임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김진광 신임 지사장 선임과 함께 업계에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차세대 침입방지 시스템(IPS) 티핑포인트와 엔드포인트 탐지 & 대응(EDR) 분야에서도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솔루션들을 바탕으로 주도권을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한 김진광 신임 지사장은 IT 업계에서만 25년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로 한글과컴퓨터에서 상업용 소프트웨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및 네트워크 등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트렌드마이크로 입사 전에는 중국 소재 다국적 벤처 기업인 아시아눅스에서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역임하며 영업과 마케팅을 총괄한 바 있다.

2013년 트렌드마이크로에 합류한 김진광 지사장은 클라우드 보안 사업 개발과 및 ATP 사업을 리딩하는 등 다양한 직무를 수행했다.

한국 지사장 부임 전에는 영업총괄 상무로서 다각적이고 유기적인 보안 전략을 강조하며 국내 세일즈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왔다. 

트렌드마이크로 관계자는 "신임 지사장과 함께 트렌드마이크로 30년 혁신의 역사를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발전시켜 고객들의 성공적인 보안 전략 수립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진광 신임 지사장은 "트렌드마이크로는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포괄적인 비즈니스 영역에서 경쟁력을 갖춘 만큼 하이브리드 데이터 센터 보안, 차세대 IPS, EDR 등 중요도가 높아지는 분야에 대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고객들이 최선의 보안을 실현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