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원수 기자
  • 입력 2019.02.20 16:51

[뉴스웍스=장원수 기자] 최근 슈퍼푸드라고 알려진 ‘마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미항공우주국 NASA에서 우주인 식품으로 선정된 마카는 ‘페루의 산삼’이라고 불릴 만큼 효능이 뛰어나다. 페루의 안데스 산맥이 원산지로, 해발 4500m 혹독한 자연환경 속에서 살아남아 자생력이 우수하다.
 

실제로 페루에서는 천연자양강장제로 쓰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미네랄과 함께 비타민 및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31가지의 미네랄은 물론, 18종의 필수아미노산이 함유되어 국내에서도 남성갱년기영양제, 기력회복영양제, 남성종합영양제 등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일본 대표 건강식품 마카마운틴은 슈퍼 고함량 천연마카가 5.5배 들어있는 제품이다. 기력회복, 스테미너증진 등에 효과적인 마카와 아연이 주성분으로 사용됐으며, 7가지의 식재료(전갈, 살모사, 자라, 흑새각, 흑마늘, 통알리, 동충하초)와 아르기닌이 포함된 남성건강식품이다.

종합영양보충 작용은 물론, 원기회복, 면역력 강화의 효능도 볼 수 있으며 국내에서도 40대 남자 영양제, 40대 남성 영양제로 꾸준히 후기가 올라오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부모님 건강식품 선물용으로도 판매되고 있다.
 
관계자는 “마카마운틴은 원래 스모선수용으로 개발되었으나 일반인들도 섭취가 가능하다. 피로회복, 빈혈 등 체력유지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며 “다만 의약품이나 단순정력제가 아니기 때문에 꾸준히 복용을 해야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일본 마카마운틴은 일본 직구쇼핑몰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