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2.21 09:51
(이미지제공=아이엠아이)
(이미지제공=아이엠아이)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아이엠아이는 아이템매니아 포털 및 거래 페이지에 대한 대대적인 개편을 실시했다.

개편은 이용자 인터페이스(UI)를 이전보다 직관적으로 변경하는 방향으로 이뤄졌다.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한 주요 메뉴가 가장 상단에 위치해 이용자가 접속 후 신속 정확하게 아이템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아이콘 형식인 '나만의 서비스'로 구성할 수 있으며 화면 우측에 '퀵메뉴'를 새로 추가해 이용자가 다양한 아이템매니아 콘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상세검색 기능을 최상단에 위치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이용자가 검색했던 게임과 서버를 '나만의 검색메뉴'에 추가할 수 있다.

실시간 거래물품 목록 확인이 가능한 새로고침 기능도 추가됐다.

포털의 '마이존'과 거래 페이지 내 '마이룸'을 통합했으며 포인트 정보부터 신용등급과 최근 거래내역 등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메뉴 구성을 개선했다.

구글의 봇 방지기술 '캡챠' 서비스인 '리캡챠'를 탑재하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계정과의 연동 기능도 지원한다.

김선규 아이엠아이 대표는 "개편 목표를 '오직 이용자 친화적인 환경 구현'으로 선정하고 기획부터 개발 및 적용까지 모든 과정을 진행했다"며 "개편 이후 혹시 있을 개선사항에 대해 적극 대응해 개편 취지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아이템매니아는 홈페이지 개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13일까지 게시판에 숨겨진 버그와 불편사항 등을 접수하면 마일리지, 할인쿠폰, 무료이용권 중 하나를 참가자 전원에게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중 매주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버거킹 불고기와퍼 셋트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