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19.02.22 11:25
강남대학교는 21일부터 22일까지 신입생에게 학사정보 및 역량기반 교육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해 KNU 신입생 고고고 행사를 진행했다. 2019.02.22.(사진=강남대)
강남대학교가 신입생에게 학사정보 및 역량기반 교육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해 KNU 신입생 고고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강남대)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강남대학교가 신입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한 행사를 열었다. 

강남대는 21일부터 22일까지 신입생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KNU 신입생 고고고'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신입생에게 학사정보 및 역량기반 교육에 대한 정보제공을 통해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학교생활에 대한 적응력을 향상시키고자 매년 진행하고 있다.

21일 열린 행사는 진로안내, 취창업 특강, 대학생활, 입학식, 단과대학 및 학부(과) 전공 교육과정 안내, 표준학습로드맵 안내 등이 진행됐다. 둘째 날에는 학사제도 안내, 수강신청 안내, 학생역량강화 교육, KNU 참인재 시스템 활용 방법, i-로드맵 설계, 학습전략 검사, 학부(과) 전공 및 교수 소개, 학생회 및 동아리 소개 등이 이어졌다.

입학식에 참석한 신입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대학생활의 이해와 상담 특강, 학사제도 및 장학제도 안내, KNU 참인재 양성 교육 소개, ABA-러닝 교육 체계 안내, 교과-비교과 연계 우수 사례 소개, 진로 맞춤형 i-로드맵 우수 설계 사례 소개, 국제교류 프로그램 안내 등 강남대학교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학부모와 함께하는 대학생활’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윤신일 강남대학교 총장은 “강남대는 대학기본역량진단 자율개선대학 최종 선정,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 등 다양한 성과를 보이며 100년을 향한 힘찬 발걸음을 준비하고 있다”라며 “강남대의 새로운 주인공인 신입생들이 교양, 전공, 비교과 프로그램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KNU 참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