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2.22 12:03
로지텍 K380 멀티 디바이스 블루투스 키보드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대학입학 시즌이다.

주변 지인과 가족들은 입학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기 위해 저마다의 선물을 준비하지만 받는 사람들의 마음에 쏙 드는 선물을 고르기 쉽지 않다. 

대학 생활과 관련된 IT 제품을 잘 파악한다면 주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가 만족하는 선물이 될 것이다. 

요즘은 책보다는 다양한 기기를 넘나들며 수시로 자료를 찾고 과제를 하는 경우가 많다. 

기기마다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나 마우스가 다르면 지참하면서 이동하기 번거롭고 효율도 매우 떨어질 것이다. 최대 3개의 기기에서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한 멀티 디바이스 블루투스 키보드를 입학 선물로 추천한다.

‘로지텍 K380 멀티 디바이스 블루투스 키보드’는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가방에 넣어 다닐 수 있는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이동이 많거나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2개 이상의 기기를 사용하는 대학생에게 안성맞춤인 선물 아이템이다.

왼쪽 상단에 위치한 ‘이지-스위치' 버튼을 통해 총 3개 기기를 버튼 하나로 넘나들며 타이핑할 수 있기 때문에 강의를 듣는 도중 순발력 있게 자료를 찾거나 과제 시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키보드에 연결된 디바이스의 OS를 인식하여 이에 맞는 단축키 및 기능키를 바로 설정할 수 있다. 

다양한 OS의 IT기기를 사용하는 대학생들이 설정을 매번 바꿔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로지텍 옵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사용자의 용도에 맞게 기능키 바로 가기를 설정을 할 수 있어 리포트를 작성하거나 인터넷으로 자료를 찾을 때 능률을 높일 수 있다. 

벨킨 부스트 차지 라이트닝 파워 뱅크 10K 

예비 신입생들이 대학교에 입학하면 무엇보다 기다려지는 것이 MT일 것이다. 

하지만 MT에서 부족한 콘센트를 찾아다니며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것도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밸킨 라이트닝 파워뱅크 10K’는 콤팩트한 디자인에 1만㎃h의 넉넉한 용량을 제공한다. 

하나의 라이트닝 파워뱅크로 기종에 따라 아이폰은 최대 70시간, 아이패드는 최대 19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여 3일 동안 진행되는 행사에서도 마음 놓고 충전할 수 있다.

MFi 인증을 받은 ‘벨킨 라이트닝 파워뱅크 10K’는 12W 라이트닝 포트가 별도 탑재되어 있어 아이폰 유저는 별도의 변환 어댑터 없이 라이트닝 케이블 하나로도 간편하게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2개의 USB-A 포트를 이용해 에어팟, 아이패드, 휴대용 스피커 등 여러 장치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유용하다.

늘상 휴대하고 다니는 제품이기에 안전성도 강화했다. 

연결된 장치를 최적의 속도로 충전하는 한편 열, 전압, 전기 회로망을 감지하는 센서를 통해 과열이나 전압 변동, 회로 이상 감지 시 자동으로 배터리의 작동을 멈추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대학 생활 동안 친구들과의 추억을 기록하기엔 사진만큼 좋은 건 없다. 

‘파워샷 SX70 HS’는 렌즈 일체형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로 고배율 광학 줌렌즈를 탑재했다. 

먼 거리 촬영이 가능하면서도 컴팩트 카메라의 장점인 휴대성이 합쳐진 카메라다. 

렌즈 교환 없이 카메라 하나로 4K 타임랩스 촬영, 장망원 촬영, 매크로 촬영이 가능하다.

2.3분의 1인치 CMOS 센서를 탑재한 이 카메라는 35㎜ 센서 환산 화각 기준 21㎜에서 1365㎜까지 촬영할 수 있다. 

130배 배율까지 지원하는 디지털 줌 기능도 있어 2730㎜ 화각 촬영도 가능하다. 

근접 촬영 초점거리 0㎝로 짧아 매크로 사진부터 여행 사진까지 다양하게 촬영할 수 있다.

촬영 시 와이파이에 연결하면 모드 설정을 통해 스마트폰에 이미지를 자동으로 전송하는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이미지를 관리하는 예비 신입생에게 유용한 선물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