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3.05 00:01
Z-BOYS&Z-GIRLS 데뷔곡 MV가 유튜브 조회수 600만을 돌파했다. (사진=뮤직비디오 캡처)
Z-BOYS&Z-GIRLS 데뷔곡 MV가 유튜브 조회수 600만을 돌파했다. (사진=뮤직비디오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그룹 Z-BOYS(지-보이즈)와 Z-GIRLS(지-걸즈)가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달 22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Z-POP DREAM PROJECT’(지 팝 드림 프로젝트) Z-BOYS와 Z-GIRLS의 데뷔곡인 ‘No Limit’(노 리미트)와 ‘What You Waiting For’(왓 유 웨이팅 포)가 공개됐다.

Z-BOYS의 ‘No Limit’는 심플한 리듬과 화려한 코러스 위에 강렬한 보컬과 랩으로 젊음을 드러냈고, Z-GIRLS의 ‘What You Waiting For’는 세련된 리듬과 편곡 위에 멤버들의 가창력이 더해졌다. 

특히 두 곡의 뮤직비디오는 각각 215만 뷰와 411만 뷰로 공개된 지 1주일 만에 총 626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아시아에서 주목 받는 월드 와이드 신인의 탄생을 알린 것은 물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치까지 높이고 있다.

Z-BOYS와 Z-GIRLS를 탄생시킨 ‘Z-POP DREAM PROJECT’는 ‘시작’이라는 테마와 ‘Let’s Begin’(렛츠 비긴)이라는 부제 하에 아시아 7개 국가와 지역에서 오디션을 진행한 아시아 최초 프로젝트다.

멤버들은 각 국가를 대표하는 소년과 소녀들로, 음악으로 하나 되는 아시아를 꿈꾸며 ‘원 아시아’라는 목표 하에 K-POP(케이팝)을 넘어서는 새로운 장르의 Z-POP(지팝)을 탄생시켰다. 

‘Z-POP DREAM PROJECT’는 앞으로도 음악으로 하나되는 아시아, 원아시아를 목표로 프로젝트를 진행해나갈 예정이며, Z-BOYS와 Z-GIRLS는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